메뉴 건너뛰기

워싱턴한국교육원

이중언어 학습자를 위한 과학(순환)3

KECDC 2016.04.17 17:24 조회 수 : 1648


 

Water Cycle  물의 순환

태양에서부터 물의 순환이 시작돼요.  태양에너지라고 해요.  Energy source는 에너지가 시작되는 곳, 에너지의 원천이에요


 

태양은 어떤 일을 할까요?  태양이 하는 일에 대해 찾아보세요.


 

Evaporation (증발)

Evaporation (증발)은 물이 공기로 올라가는 거예요.   물이 따뜻하게 데워지면 기체로 변해요, 그리고 공기중으로 올라가요.






 

Condensation (응결)은 기체가 물이 되는 거예요. 기체가 차가워지면 물이 돼요.여름에 차가운 레모네이드를 컵에 담아 보세요. 그리고 데티블에 놓아 보세요. 그러면  컵 표면에 송글송글 물방울이 맺혀요. 그걸 응결이라고 해요.

Evaporation ←> Condensation (서로 반대예요)






 

Precipitation (강수)는 구름이 비나 눈이 되어서 내리는 거예요.  구름에서 땅으로 비나 눈, 진눈깨비, 우박이 내리는 과정이에요.

 


 

Water cycle은 물의 순환이에요.  물의 순환은  물 -> 기체-> 구름-> 다시 비오는 과정이에요.










 

Out of the Tap  수돗물

Reservoir   저수지

 

 

Cycling Energy    에너지 순환

Renewable은    재생가능한 거예요. 예를 들어 태양애너지, 풍력(바람)에너지, 수력running water 에너지 같은 거예요.

Energy  에너지

Source  원천






 

Energy from Fossil 화석연료 (에너지를 만드는 재료)

Nonrenewable은   재생 불가능한  거예요.  예를 들어, 석탄, 석유 등은 한번 써버리면 없어져요. 다시는 못 써요. 그리고 다 써버리면, 더 이상 만들 수 없어요





 

Fossil fuel  죽은 생물(식물, 동물)이 땅속에 묻히어 화석같이 굳어져, 오늘날 연료로 이용돼요.

죽은 생물(식물, 동물)이 썩어 + 땅 속에 묻혀요. 그리고 오랫동안 열과 압력이 가해져요. 그러면 석탄과 석유가 돼요.  더많은 열과 압력가해져요, 그러면 천연가스가 돼요. 그러니까 태양에너지가  이 화석연료 안에 들어가 있는 거예요. 그러다가 석탄, 석유를 태우면, 화석연료 안에 있던 태양에너지가 밖으로 나오는 거예요.

 

Coal   석탄

Oil     석유

Natural gas  천연가스





 

Cycle of Caring  

         Conservation    (자연 환경) 보호

 

References

Water Cycle

https://pixabay.com/en/sun-sunbeam-drip-mirroring-cable-1223689/

 

HOME KECDC Facebook Page KECDC Twitter